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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펜하우어 일생 명언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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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펜하우어 일생

쇼펜하우어는 1788년 2월 22일에 폴란드 그단스크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문학가, 철학자, 과학자로 다재다능한 분야에서 활동했으며, 문학과 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쇼펜하우어는 괴팅겐 대학에서 공부하며 철학, 역사, 언어학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는 철학적 사유와 예술적 창조를 통해 인간 본성과 세계에 대한 자신만의 철학을 발전시켰습니다.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인 《의지와 표상으로서의 세계》는 19세기 최고 수작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쇼펜하우어가 청춘을 바쳐서 만들어낸 작품이고 쇼펜하우어는 이 책을 "일시적이고 헛된 이념을 좇아 사라져 가는 자기 세대의 사람들이 아니라 후손들과 인류를 위해" 썼다며 대담한 선언을 할 정도였습니다. 또한 쇼펜하우어는 문학뿐만 아니라 자연과학에도 흥미를 두었습니다. 그는 인식론, 형이상학, 미학, 윤리학 등에 대한 연구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했습니다.
쇼펜하우어는 1860년에 프랑크푸르트 자택에서 별세했지만, 그의 작품과 철학은 그 후에도 계속해서 문학과 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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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펜하우어 어록

"현재만이 유일한 진실이며 또 현실이다."
"인생은 고통과 권태사이에서 왔다 갔다 하는 시계추와 같다."
"동정심은 모든 도덕성의 근본이다."
"불행과 고뇌를 겪을 때 누구나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위안은 우리보다 더 불행한 자를 바라보는 것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내적 만족이 부족할수록 남들에게 행복한 사람으로 보이기를 바란다."
"우리는 오늘이라는 날이 단 한 번뿐이고 두 번 다시는 찾아오지 않는 것임을 항시 명심하는 게 좋을 것이다."
"세상이란 실은 지옥이다. 인간은 한편으론 들볶이는 영혼이고, 다른 한편으론 그 영혼 속의 악마이기도 하다."
"행복을 구체적으로 누릴 능력이 더 이상 없는 사람은 마음을 온통 돈에 바친다."
"인간은 자신의 결점이나 악덕은 깨닫지 못하고 타인의 결점이나 악덕만 알아챈다."
"고통 없는 인생은 없다. 다만 고통을 어떻게 다루느냐가 다를 뿐이다."
이는 쇼펜하우어의 몇 가지 어록 중 일부이며, 그의 작품과 글은 여러 분야에서 인간의 삶과 사회에 대한 깊은 이해를 담고 있습니다.
 

쇼펜하우어 책

《의지와 표상으로서의 세계
쇼펜하우어의 대표작 중 하나로,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세계를 '의지'와 '표상'으로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그는 인간이란 삶에의 의지로 이루어져 있어 욕망에서 벗어날 수 없는 존재이며, 이로 인해 끊임없이 고통받을 수밖에 없다고 보았습니다.
이 책에는 그의 염세주의적 사상이 아주 강하게 나타나있습니다. 그는 세계는 본질적으로 '악'이라 말하며, 이 때문에 그 어떤 노력을 한다 한들 결코 관능적 쾌락을 얻을 수 없다고 합니다.
자연에서의 의지에 관하여
당대 자연과학의 연구 성과를 빠짐없이 기술했고 그 성과를 철학과 연결시킨 최초의 책으로 평가받습니다. 독일 철학자 루트비히 포이어바흐는 칸트의 인간학이나 프리드리히 프리스의 인간학도 이루지 못한 사유의 인간학적 전회가 이 책에서 일어났다고 평가합니다.
《소품과 부록
'의지와 표상으로서의 세계'를 보충하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일반 대중들도 읽을 수 있도록 쉽게 써서 출간한 대중서적입니다. 온갖 유머와 문학적 재치가 돋보이고 인생에 대한 격언이 쇼펜하우어 특유의 명쾌한 문체로 서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독일어권에서 쇼펜하우어의 문장은 최고급 산문이자 탁월한 문학적 글쓰기로 평가받습니다.
쇼펜하우어의 작품은 그의 생각과 철학적인 고찰을 담고 있어 독자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기고 있습니다. 그의 작품들을 통해 당시 독일 문학과 철학의 중요한 측면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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